.hack//위키
.hack//위키

트라이엣지와 대면할 용기는 있는가.

개요

하마자키 타츠야가 글을, 모리타 유즈카가 그림을 담당한 코믹스.

제1부는 G.U. The World에서 연재했으며, 이후 제2부는 콤프틱에서 연재를 재개하였다.

줄거리

내용 누설 경고!

본 내용은 작품의 핵심적인 요소를 서술하고 있습니다.

1권

하세오는 시노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?!

때는 2017년-.

세계 최대 인터넷 게임 「The World」는 플레이어 간의 살육이 횡행하는 위험한 세계로 바뀌고 말았다.

「죽음의 공포」라 불리며 사람들의 두려움을 사고 있던 하세오는 함께 싸워온 친구, 시노를 구하기 위해 수수께끼의 Player Character <트라이엣지>에게 도전하지만-?!

2권

「죽음의 공포」 스케이스, 눈을 뜨다!!

세계 최대의 인터넷 게임 「The World」에서 의식불명에 빠진 옛 동료 시노를 구하기 위해, 「G.U.」와 행동을 함께 하기로 한 주인공 하세오.

AIDA PC화 된 엔듀런스와의 싸움 중, 자신의 <아바타> 스케이스를 각성시킨다.

새로운 힘을 손에 넣은 하세오는 다시 숙적 · 트라이엣지에게 향하는데-?!

3권

이것이 네가 알고 싶어하던 진실이다!!

옛 동료 시노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<아바타> 스케이스를 자각시킨 하세오는, 마침내 숙적 <트라이엣지>를 쳐부수지만, 시노의 의식은 돌아오지 않는다….

플레이어 전원이 로그아웃 되지 않는다는 「The World」.

사상 최악의 사태에 하세오는 어떻게 맛설 것인가…?!

4권

소녀가 보낸 한 통의 메일이 밝혀지지 않았던 진실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…!!

AIDA 사건에서 미귀환자들을 구했던 하세오 앞으로 어느 날 한 통의 메일이 도착한다.

발신인은 최초 미귀환자 아이나.

하세오는 그녀의 바람에 답하기 위해 다시 한번 「The World」에 로그인 한다.

하지만 거기에서 기다리고 있던 건 RA계획을 꾸미고 있던 CC사의 카즈미였다.

종언을 향해, 또 하나의 이야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-!!

5권

가짜 신 Cubia가 다시 세계를 침식한다-!

비문술사들의 저항도 헛되이, 「The World」는 붕괴되고 네트워크 크라이시스의 공포가 되살아난다.

세계를 종언을 맞이했을 때, 여신 <Aura>는 다시 한번 나타날 것인가?!

「재탄상」에 의해 제거되었던 AIDA가 이 세계에 가져온 어떤 우연이란-?!

하세오가 걸어온 .hack의 이야기가 마침내 완결!!

순차

1권

2권

  • 제5화: 아바타, 개안
  • 제6화: 연쇄살인
  • 제7화: 로그아웃 불가
  • 제8화: 한계와의 싸움

3권

4권

  • 제13화: 죽은 자로부터 온 편지
  • 제14화: 보안 2과
  • 제15화: Xth Form
  • 제16화: RA 계획
  • 제17화: 관례
  • 제18화: 가짜 신

5권

  • 제19화: Cubia
  • 제20화: 시작의 장소
  • 제21화: 그림자를 가진 자
  • 제22화: 징조
  • 제23화: 경계의 행군
  • 제24화: 그가 왔다
  • 제25화: 반존재
  • 제26화: Reunion

G.U.와 변경점

내용 압축, 누설 문제, 게임과 만화의 제작 방향 등의 이유로 내용이 각색되었다.

  • 보르도PK하는 현장에 아토리가 나타난다.
  • 하세오는 1st 폼이지만 대낫을 사용할 수 있다.
  • 하세오는 아토리를 PK하려고 할 뻔 했지만 하지 않았다. 2번째 만남에서 시노로 착각한다.
  • 루트 타운에서 오반은 지붕에서 지켜보고 있었다.
  • 하세오와 오반은 아르케·쾰른 대폭포가 아닌 그리마·레이브 대성전 내부에서 재회한다.
  • 현실의 모습이 묘사된다. 미사키 료가 나나오 시노의 병문안을 온다.
  • 하세오가 The World R:2에 처음 로그인하고 Iyoten아스타에게 PK당했을 때, 오반이 Iyoten을 먼저 공격하고 다음으로 아스타를 공격한다.
  • 루트 타운에는 비가 오기도 한다.
  • 아토리가 루미나·클로스에서 PK 폐지 운동에 협력해달라는 운동을 하고 있었다.
  • 트라이엣지의 상흔 전송이 그리마·레이브 대성전에서 일어난다.
  • 에르디·루에서는 엔듀런스가 아닌 보르도가 있었으며, 하세오와 전투를 한다.
  • 하세오와 전투 도중에, 보르도는 자신에게 AIDA를 감염시킨다.
  • 하세오는 직업 확장(잡 익스텐드)을 거치는 묘사는 없으나 대검을 사용하고 있다.
  • 위기에 순간에 이 등장한다. 아바타 메이거스를 꺼내어 데이터 드레인을 시전한다.
  • 하세오는 처음에 파이를 보고 아줌마라 부르지 않았으나 쿤 앞에서 처음으로 언급한다.
  • 아레나 홍마궁에서 엔듀런스와 요코가 대결하지만, 아바타를 사용한 엔듀런스가 승리했다.
  • 배틀 펜스에 별도의 벽이 존재한다.
  • 엔듀런스와 요코가 대결한 다음 날, 하세오가 엔듀런스에게 도전을 신청한다.
  • 오반이 아토리에게 접근하여 하세오에게 자신의 말을 전하도록 한다.
  • 하세오의 아바타 스케이스를 엔듀런스와 대결 중에 발현한다.